Canon Color Network ScanGear 2 버전 2.22
캐논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서
중요
본 내용은 귀하와 주식회사 캐논(이하 “캐논”이라 함)과의 사이에 있어 캐논의 특정 복사 기기, 프린터 및 다기능 주변 기기(이하 “제품”이라 함)에 대한 관련 설명서 또는 인쇄 자료를 비롯한 캐논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하 “소프트웨어”라 함)의 사용에 관하여 적용되는 법률적인 계약(이하 “계약서”라 함)입니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 전에 본 계약서에서 설명하는 모든 권한과 제한 사항을 주의 깊게 읽고 숙지하십시오. 아래 내용에 따른 귀하의 수락을 나타내는 버튼을 누르거나 본 소프트웨어를 설치함으로써 귀하는 본 계약서의 모든 조건에 동의하게 됩니다. 귀하가 아래의 계약 조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본 소프트웨어는 귀하에게 무료로 제공된 것이므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1. 사용권의 허용
캐논은 귀하에게 제품에 직접 연결되거나 혹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컴퓨터(이하 “지정된 컴퓨터”라 함)의 제품에 대해서만 본 소프트웨어를 사용(여기서 “사용”이란 저장, 로드, 설치, 액세스, 실행 또는 표시 등을 의미함)할 수 있는 개인적이고 제한적이며 비독점적인 사용권을 허용합니다. 귀하의 지정된 컴퓨터에 연결된 다른 컴퓨터 사용자들이 본 계약서의 모든 조건을 따르고 제한 사항과 의무를 동일하게 준수한다는 조건 하에서, 귀하는 상기 사용자들이 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오직 백업의 목적으로만 본 소프트웨어의 복사본을 한 개 만들 수 있습니다.
2. 제한 사항
귀하는 여기서 명시적으로 허용되거나 허가된 용도 외에 다른 용도로 본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없으며, 본 소프트웨어를 위탁하거나, 사용권을 부여하거나, 팔거나, 빌려주거나, 리스하거나,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권리 이전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귀하는 본 소프트웨어를 변경하거나, 번역하거나,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로 변환하거나, 수정하거나, 해체하거나 역컴파일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할 수 없으며, 제3자가 그러한 작업을 하도록 할 수도 없습니다.
3. 저작권 고지 사항
귀하는 본 소프트웨어 및 그 복사본에 표시되어 있는 캐논과 캐논의 사용권 취득업자의 저작권 고지 사항을 수정하거나 제거하거나 삭제해서는 안됩니다.
4. 소유권
캐논과 캐논의 사용권 취득업자는 모든 측면에서 본 소프트웨어에 대한 권리, 소유권 및 지적 재산권을 보유합니다. 여기서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캐논은 캐논과 캐논의 사용권 취득업자의 지적 재산권에 대한 어떠한 명시적, 묵시적 사용권이나 권리도 귀하에게 허용하거나 권리 이전하지 않습니다.
5. 수출 통제
귀하는 해당 국가의 모든 수출 법규와 제한 및 규정을 준수할 것에 동의하며, 그러한 법규, 제한 및 규정을 위반하거나 또는 필요한 모든 승인을 얻지 않고서 본 소프트웨어를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수출 또는 재수출하지 않을 것에 동의합니다.
6. 지원 및 업데이트
캐논, 캐논의 자회사 또는 계열 회사, 도매업자나 딜러, 및 캐논의 사용권 취득업자는 귀하가 본 소프트웨어의 사용을 위한 유지 보수 또는 지원과 본 소프트웨어에 대해 어떠한 업데이트, 수리 또는 지원을 제공할 책임이 없습니다.
7. 보증 및 책임 부인
[보증 책임 없음] 본 소프트웨어는 명시적이거나 묵시적인 어떠한 보증(상품성에 대한 보증과 특정 목적 적합성에 대한 보증을 포함하며 이에 국한되지 않음)도 없이 “있는 그대로” 제공됩니다. 본 소프트웨어의 품질과 성능에 따른 모든 위험은 귀하에게 있습니다. 본 소프트웨어에 결함이 있는 것이 증명될 경우, 귀하가 필요한 모든 서비스, 수리 또는 정정 비용을 부담합니다. 일부 국가 또는 사법 관할 지역에서는 상기 묵시적 보증을 배제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위 보증 책임 없음 사항이 귀하에게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본 보증은 귀하에게 특정한 법적 권리를 제공하며 귀하는 국가 또는 사법 관할 지역에 따라 다른 권리를 보유할 수도 있습니다.
캐논, 캐논의 자회사 또는 계열 회사, 도매업자나 딜러, 및 캐논의 사용권 취득업자는 본 소프트웨어에 포함된 기능이 귀하의 요구 사항에 맞거나, 본 소프트웨어의 작동이 중단되지 않거나, 오류가 없음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손해 배상 책임 없음] 캐논, 캐논의 자회사 또는 계열 회사, 도매업자나 딜러, 및캐논의 사용권 취득업자는 본 소프트웨어와 관련하여 사용 또는 사용 불능으로 인한 모든 손해(영업 이익 손실, 영업 정보 손실, 영업 방해 손실, 또는 기타 보상적, 부수적, 간접적 손해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에 대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캐논, 캐논의 자회사 또는 계열 회사, 도매업자나 딜러, 및 캐논의 사용권 취득업자가 그와 같은 손해의 가능성을 사전에 알고 있었더라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일부 국가 또는 사법 관할 지역에서는 부품 판매자의 부주의로 인한 부수적, 간접적 손해, 신체 상해 또는 사망에 대한 책임을 제한하거나 배제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므로 위 제한이나 배제는 귀하에게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책임 면제] 귀하는 본 소프트웨어나 그 사용에 관한 모든 청구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캐논, 캐논의 자회사 또는 계열 회사, 도매업자나 딜러, 및 캐논의 사용권 취득업자로부터 관련 법률이 허용하는 최대 한도까지 면제합니다.
8. 기간
본 계약서는 아래 내용에 따른 귀하의 수락을 나타내는 버튼을 누르거나 본 소프트웨어를 설치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하며 계약이 종료되기 전까지 유효합니다. 귀하가 본 소프트웨어와 모든 복사본을 파기함으로써 본 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귀하가 본 계약의 조건을 준수하지 못할 경우에도 본 계약은 종료됩니다. 본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캐논이 각각의 법적 권리를 이행하는 것 외에도 귀하가 본 소프트웨어와 그 복사본을 즉각적으로 파기해야 합니다. 전술한 내용에도 불구하고 4조항과 7~11조항은 본 계약이 종료된 후에도 유지됩니다.
9. 미 정부의 제한된 권리에 대한 고지
미국 정부 최종 사용자는 미국 정부의 임의의 에이전시 또는 정부 기관을 의미합니다. 미국 정부 최종 사용자의 경우, 다음의 사항이 적용됩니다. The SOFTWARE is a "commercial item," as that term is defined at 48 C.F.R. 2.101 (October 1995), consisting of "commercial computer software" and "commercial computer software documentation," as such terms are used in 48 C.F.R. 12.212 (September 1995). Consistent with 48 C.F.R. 12.212 and 48 C.F.R. 227.7202-1 through 227.7202-4 (June 1995), all U.S. Government End Users shall acquire the SOFTWARE with only those rights set forth herein. The manufacturer is Canon Inc./30-2, Shimomaruko 3-chome, Ohta-ku, Tokyo 146-8501, Japan.
10. 계약의 일부 유효
본 계약의 일부 조항이 합법적인 관할권이 있는 법원이나 법정에 의해 불법적이라고 공표되거나 판명될 경우에는 해당 법원이나 법정의 관할권 내에서는 무효이거나 효력을 상실하지만 나머지 조항은 완전한 효력을 지니고 유효합니다.
11. 인정 사항
아래 내용에 따른 귀하의 수락을 나타내는 버튼을 누르거나 본 소프트웨어를 설치함으로써 귀하는 본 계약 사항을 읽고 이해했으며 본 계약 조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귀하는 본 계약이 귀하와 캐논사이에 계약 내용과 관련하여 완전하고 배타적인 계약이라는 사실에 동의하고, 본 계약이 귀하와 캐논사이에 계약 내용과 관련하여 구두, 서면 또는 어떤 형태로도 이루어진 모든 제안과 과거의 계약을 대체함을 인정합니다. 캐논의 정당하게 권한을 위임받은 대리인에 의하여 서명되지 아니하고는 본 계약서에 대한 수정은 효력이 없습니다.
본 계약서에 대해 의문이 있거나, 기타 사유로 캐논에 연락하려면 귀하가 제품을 구입한 국가를 담당하는 캐논의 판매 자회사 또는 도매업자/딜러에게 편지를 보내십시오.
 
No.026295

Windows 및 Windows Vista는 미국 및/또는 기타 국가에서의 Microsoft Corporation의 등록 상표 또는 상표입니다.
본 설명서에 사용된 기타 제품 및 회사명은 각 회사 소유의 상표일 수도 있습니다.
목차
1. 기능
Color Network ScanGear 2는 네트워크에 연결된 컴퓨터에서 Canon 다기능 디바이스를 스캐너로 사용할 수 있는 스캐너 드라이버입니다. WIA(Windows Imaging Acquisition) 또는 32비트 TWAIN 호환 응용 프로그램에서 액세스 가능하며, 스캔 이미지를 해당 응용 프로그램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드라이버는 다음과 같은 소프트웨어로 구성됩니다.
Color Network ScanGear 2 Tool(이하 "ScanGear Tool"이라고 함)
사용할 스캐너를 지정하기 위한 소프트웨어입니다.
Color Network ScanGear 2 드라이버(이하 "Network ScanGear 드라이버라고 함")
WIA 1.0, WIA 2.0 또는 32비트 TWAIN 호환 응용 프로그램에서 액세스 가능한 스캐너 드라이버입니다. 사용자가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에서 이미지를 스캔하고 스캔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2. 시스템 요구 사항
Color Network ScanGear 2는 다음 시스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컴퓨터
지원되는 운영 체제 소프트웨어 중 하나를 실행하는 모든 컴퓨터
메모리
Windows Server 2003/Server 2003 R2/Vista/Server 2008/Server 2008 R2: 최소 512MB
Windows 7/8/8.1/10 (32비트): 최소 1GB
Windows 7/8/8.1/10 (64비트)/Server 2012/Server 2012 R2: 최소 2GB
하드웨어 공간
설치 시: 약 100MB
드라이버 사용 시: 스캔 이미지 크기의 약 2배
1024 x 768 이상 해상도의 모니터, 256컬러 이상 표시 가능 권장
통신 인터페이스
이더넷 또는 토큰 링을 통해 TCP/IP 또는 UDP/IP 프로토콜을 제공하는 네트워크 호스트 어댑터
스캐너
Canon Color imageRUNNER/iR C/imageRUNNER ADVANCE/imagePRESS/imageRUNNER/iR/MF 시리즈 다기능 디바이스
소프트웨어
OS
Windows Vista(32비트/64비트)
Windows 7(32비트/64비트)
Windows 8(32비트/64비트)
Windows 8.1(32비트/64비트)
Windows Server 2003/R2(32비트/64비트)
Windows Server 2008(32비트/64비트)
Windows Server 2008 R2(64비트)
Windows Server 2012/R2(64비트)
Windows 10(32비트/64비트)
참고
사용하는 CD-ROM에 따라 64비트 버전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
32비트 TWAIN 호환 응용 프로그램
WIA 1.0 또는 WIA 2.0-호환 응용 프로그램
3. 사용과 관련된 일반적인 팁
설치 관련 제한 사항
Network ScanGear 드라이버를 설치 또는 제거할 때는 관리자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관리자가 아닌 사용자는 드라이버를 설치 또는 제거할 수 없습니다.
Network ScanGear 드라이버는 다중 설치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Color Network ScanGear 2는 WIA Network ScanGear 2의 업데이트된 버전입니다. 따라서 설치 절차가 다음과 같습니다.
WIA Network ScanGear 2가 설치된 컴퓨터에 Color Network ScanGear 2를 설치하는 경우, Color Network ScanGear 2가 업데이트로 설치되고 WIA Network ScanGear 2가 삭제됩니다.
Color Network ScanGear 2가 설치된 컴퓨터에 WIA Network ScanGear 2를 설치하는 경우, 다운그레이드 설치가 금지되어 있으므로 WIA Network ScanGear 2를 설치할 수 없습니다.
사용 관련 제한 사항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스캔 도중에 메모리 부족 오류 또는 이와 유사한 오류가 발생하거나, 많은 수의 이미지 또는 특히 큰 이미지를 스캔할 때 스캔 속도가 눈에 띄게 느려질 수 있습니다. 또한 운영 체제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음 지침을 따르십시오.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거나 시스템에 하드 디스크를 추가하여 하드 디스크에 충분한 저장 공간을 확보합니다.
낮은 해상도 설정으로 이미지를 스캔합니다.
시스템에 메모리(RAM)를 추가합니다.
시스템에 허용된 최대 설정으로 가상 메모리 설정을 구성합니다.
원고를 여러 개 세트로 나눈 후 개별적으로 스캔합니다.
항상 Network ScanGear 드라이버 기본 창을 먼저 닫은 후 상위 응용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Network ScanGear 드라이버의 기본 창 또는 대화 상자가 배경의 상위 응용 프로그램이 표시하는 메시지를 가릴 수 있으며, 스캔 또는 획득이 중단된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상위 응용 프로그램 창을 클릭하여 해당 창을 전경으로 가져옵니다.
스캔 동안 나타난 대화 상자의 표시기가 약 4분 동안 100%로 머물러 있을 경우 Windows 방화벽에서 UDP 포트 및 ScanGear Tool을 통한 통신이 허용되는지 확인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들은 설치 동안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UDP 포트
이름: Color Network ScanGear 2
포트 번호: 56338
ScanGear Tool
이름: Color Network ScanGear 2 Tool
프로그램: SGIRTool.exe
적절한 UDP 포트 및 ScanGear Tool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 수동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이 절차는 사용 중인 운영 체제의 버전 및 시스템 설정에 따라 다릅니다.
Windows Vista:
(1)[Windows 방화벽] 대화 상자를 엽니다.
[시작]-[제어판]-[Windows 방화벽]-[Windows 방화벽을 통해 프로그램 허용]을 클릭합니다.
(2)[예외] 시트에서 설정을 구성합니다.
UDP 포트
[포트 추가]를 클릭합니다.
[포트 추가] 대화 상자에서 다음 설정을 구성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름]: 이름을 입력합니다.
[포트 번호]: 56338
[UDP]를 선택합니다.
ScanGear Tool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한 다음 ScanGear Tool을 추가합니다. ScanGear Tool이 목록에 표시되지 않으면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다음 파일을 선택합니다.
\Windows\Canon\ScanGearIR\SGIRTool.exe
[다음]을 클릭합니다.
(3)[확인]을 클릭하고 [Windows 방화벽]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Windows 7/8/8.1/10:
(1)[시작]-[제어판]-[시스템 및 보안]-[Windows 방화벽]-[고급 설정]을 클릭합니다.
Windows 8/8.1: 화면 오른쪽에 참 바를 표시하고 [검색]에 "방화벽"을 입력합니다. [설정]을 선택하고 [설정]에 표시된 결과의 [Windows 방화벽] - [고급 설정]을 클릭합니다.
Windows 10: Windows 아이콘을 오른쪽 클릭한 다음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Windows 방화벽] - [고급 설정]을 클릭합니다.
(2)[고급 보안이 포함된 Windows 방화벽] 대화 상자에서 [인바운드 규칙]을 선택하고 [새 규칙]을 클릭합니다.
UDP 포트
[새 인바운드 규칙 마법사]에서 [포트]를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UDP]를 선택하고 [특정 로컬 포트]에 56338을 입력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ScanGear Tool
[새 인바운드 규칙 마법사]에서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다음 프로그램 경로]를 선택한 후 다음 폴더에서 ScanGear Tool을 선택합니다.
\Windows\Canon\ScanGearIR\SGIRTool.exe
(3)[연결 허용]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4)[개인]만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5)[이름]에 이름을 입력한 다음 [마침]을 클릭하여 [새 인바운드 규칙 마법사]를 닫습니다.
Windows Server OS를 사용하는 경우 Network ScanGear 드라이버는 Windows Server Core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Windows Server OS에서 Network ScanGear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경우 바탕 화면 환경 기능을 활성화하고 WIA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아래 절차에서는 Windows Server 2008을 예로 보여줍니다.
Windows 바탕 화면 환경 설정
(1)[시작]을 클릭하고 [관리 도구] - [서버 관리자]를 선택합니다.
[서버 관리자]가 표시됩니다.
(2)[기능]을 클릭합니다.
(3)[기능]에서 [기능 추가]를 클릭합니다.
(4)[데스크톱 경험]을 선택합니다.
참고
Windows Server 2008 R2를 사용 중이고 [데스크톱 경험에 필요한 기능을 추가하시겠습니까?] 메시지가 표시되면 지침에 따라 기능을 추가하십시오.
(5)[다음]을 클릭합니다.
(6)[설치]를 클릭합니다.
(7)표시된 지침에 따라 다시 시작합니다.
WIA 서비스 시작
(1)[시작]을 클릭하고 [관리 도구] - [컴퓨터 관리]를 선택합니다.
(2)[서비스 및 응용 프로그램]을 두 번 클릭합니다.
(3)[서비스]를 두 번 클릭합니다.
(4)[Windows Image Acquisition (WIA)]을 두 번 클릭합니다.
(5)[일반] 탭의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변경합니다.
(6)[적용]을 클릭합니다.
(7)[확인]을 클릭합니다.
사용 중인 프린터 모델에 따라 스캔 이미지가 지정된 용지 크기보다 크거나 지정된 용지 크기와 일치하지 않아 하나 이상의 가장자리에 빈 공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의 지정한 영역에서 지원되지 않는 원고 용지 크기를 지정하면 원고가 더 큰 크기로 스캔되거나 잘립니다.
사용 중인 프린터 모델에 따라 [원본 크기]로 [자동]을 지정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용지 크기를 수동으로 지정합니다.
실제 원고 크기와 Network ScanGear 드라이버에 지정한 원고 크기가 다른 경우 디바이스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Office 2003/2007의 [삽입] 메뉴에서 [그림] - [스캐너 또는 카메라]를 선택하여 [스캐너 또는 카메라에서 그림 삽입] 대화 상자를 열어서 스캔을 실행하고 [삽입]을 클릭하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삽입] 버튼 대신 [사용자 지정 삽입] 버튼을 사용합니다.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문서 피더에서 여러 페이지를 스캔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각 페이지를 개별적으로 스캔합니다.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드라이버가 오류 메시지를 표시하지 못하여 오류 원인을 알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 사항을 확인합니다.
스캐너가 온라인 상태인가?
피더에서 스캔하는 경우 원고가 피더에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가?
스캐너에서 부문 ID 관리 기능이 활성화된 경우, ScanGear Tool에 부문 ID 및 PIN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습니까? 또한 [스캔 시 부문 ID/PIN 확인]이 선택 취소되어 있습니까?
사용자 인증 기능이 스캐너에서 사용 가능하며 사용자 이름 및 비밀번호가 ScanGear Tool에 올바르게 설정되었습니까? 또한 [스캔 시 부문 ID/PIN 확인]이 선택 취소되었습니까?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컬러 모드]로 [자동(컬러/흑백)]을 지정하고 흑백 원고를 스캔하면 이미지가 잘못 표시될 수 있습니다.
OCR이 설정된 상태로 Adobe Acrobat 7.0 또는 8.0을 사용하여 스캔하면 스캔 이미지가 잘못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다음 방법 중 하나로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스캔할 때 OCR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스캔을 마친 후 스캔 이미지에 OCR을 적용합니다.
OCR을 사용할 때 옵션 설정을 변경합니다.
스캔할 때 컬러 모드를 변경합니다.
스캔할 때 문서 설정 유형을 변경합니다.
Adobe Acrobat을 스캔된 PDF를 최적화하도록 설정하면 스캔 이미지가 잘못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설정을 취소하십시오.
운영 체제의 WIA-TWAIN 호환성 모드에서 Network ScanGear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운영 체제의 기존 UI가 표시되며 절차가 다릅니다.
사용하는 TWAIN 호환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스캐너 드라이버를 선택할 때 WIA-TWAIN 호환 모드에서 TWAIN 호환 드라이버와 WIA 호환 드라이버가 동일한 이름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원고의 내용에 따라 [원본 방향]을 [자동]으로 설정해도 Network ScanGear 드라이버에서 원고의 방향을 올바로 확인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TWAIN Toolkit 부인 및 제한
TWAIN Toolkit은 있는 그대로 배포됩니다. TWAIN Toolkit의 개발자와 배포자는 상업성의 묵시적 보증, 제3자의 권리 비침해 및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을 포함하며 이에 제한되지 않는 모든 묵시적, 명시적이, 법적인 보증을 명시적으로 부인합니다. TWAIN Toolkit의 개발자와 배포자는 TWAIN Toolkit의 복제, 수정, 배포 또는 기타 사용으로 인한 직접, 간접, 우연적이거나 필연적인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 서비스 센터
이 프린터 드라이버의 작동 등에 관한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해당 지역의 Canon 공인 딜러 또는 서비스 공급업체에 문의하십시오. 또한 소프트웨어 관련 정보는 Canon 홈 페이지(http://www.canon.com/)에 나와 있습니다.

Copyright CANON INC. 2012